로고

기업교육 문의하기

비즈레터

요즘 핫한 메타버스, 저희도 써봤는데요. 확실히 줌보

안녕하세요.
Life Changing Education, 패스트캠퍼스 기업교육팀입니다.
구독자님, 저번 달 비즈레터에서 메타버스에 대해
짤막하게 전해드렸는데, 기억나시나요 혹시~? 

기억나지 않아도 괜찮아요!
오늘은 패캠 기업교육팀이 메타버스 써본 REAL 후기를 풀어드릴 거거든요! 

비대면 교육이 길어지면서 수강생들은 지쳐가고, 저희 마음도 찢어지고😢
어떻게 하면 오프라인 교육의 장점을 챙길 수 있을까 고민하다 메타버스에 도전해봤습니다! 

확실히 줌만 사용했을 때보다 수강생들 반응이 핫합니다. 
하지만 교육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예기치 못한 문제나, 시행착오로 아쉬움 점도 많았는데요,

우리 구독자님들은 미리 알고 가시라고 가이드북으로 만들어버렸지 뭐예요?
메타버스의 활용도를 2배 높여줄 노하우들이 담겨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2021. 8. 11
패스트캠퍼스 기업교육팀 드림
1. BIZ STORY
- 비즈레터 구독자님들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 가이드북 무료 배포!

2. BIZ Insight : 지금 딱 알아야 하는 HR 소식 모음
아직 의무는 아닌 '백신 휴가 제도', 도입해야 할까요?
어느새 하반기! 새롭게 바뀐 고용노동부 산하 제도들
2022년 최저 임금 '9,160원' 확정
1. BIZ STORY 📮

메타버스, 저희가 직접 써봤습니다. 패스트캠퍼스에서 운영하는 개발자를 위한 장기 교육 과정에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도입했는데요. 

오프라인으로만 진행해온 교육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수강생 반응이 좋고 교육의 효과성 측면에서 만족도도 높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명적인 아쉬움도 있었는데요.

오늘 콘텐츠에서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을 운영하며 느낀 인사이트와 교육 노하우를 정리해봤습니다. 전문을 통해 메타버스의 장점, 그리고 왜 아직은 아쉬운지에 대한 이유를 확인해보세요! 

<이런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2. BIZ insight : 지금 딱 알아야 하는 HR 소식 모음💌

1) 아직 의무는 아닌 '백신 휴가 제도', 도입해야 할까요?

#백신휴무 #도입 찬vs반 #10부제예약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정부는 안전과 접종 독려를 위해 접종자에게 하루에서 이틀 정도의 유급휴가를 줄 것을 권고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백신 휴가 제도 관련 내용이 포함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발의하며 법적으로 이를 의무화하기 위해 고려 중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백신 휴가 제도' 의무화가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산업마다 업무 방식이 다른 데다, 코로나로 인한 경기 침체와 인력난으로 기업들이 도입에 부담을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백신 휴가 제도'는 아직 권고 사항에 불과하지만, 기업의 주 구성원인 18세~49세를 대상으로 하는 10부제 예약도 시작된 만큼 담당자님들은 논의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백신 휴무를 도입할지, 도입한다면 기준을 어떻게 세울지 고민해 봅시다.
2) 어느새 하반기! 새롭게 바뀐 고용노동부 산하 제도들

#주52시간제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임금명세서의무화

2021년 하반기부터 바뀌는 고용노동부 산하 여러 제도를 모아봤습니다. 다양한 정책 사항들을 간략히 소개하자면, 먼저 주 최대 52시간제 확대 적용입니다. 주당 법정 근로시간을 52시간으로 제한한 이 제도는 지금까지 50인 이상 사업장에만 적용되었지만, 7월 1일부터는 5인 이상 사업장에 모두 적용됩니다. 

또 보험설계사, 신용카드 회원 모집인, 방문강사, 택배기사, 가전제품 배송·설치 기사 등을 비롯한 특수 형태 근로 종사자도 고용보험 가입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밖에도 임금명세서 의무화, 부당 해고 규제 명령 불이행 시 이행강제금 부과 한도 상향, 직장 내 괴롭힘 금지제도 제재 규정 신설 등의 다양한 변화가 있습니다. '더 보기'를 눌러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3) 2022년 최저 임금 '9,160원' 확정

#최저임금제 #1인이상사업장 #의무

지난 7월 12일, 2022년 최저임금이 작년에 비해 5.1%(440원) 인상된 9,16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오후 3시부터 자정까지의 마라톤 회의 끝에 결정된 금액이지만, 반대 의견은 여전합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경기 회복이 되지 않은 상황에 너무 비현실적인 인상률이라는 것입니다. 소상공인의 생계를 위협하고, 고용이 줄어들 것이라는 주장도 있습니다. 반면 최저임금위원회는 경기가 회복될 2022년의 기준이며, 경제 성장률과 물가 상승률, 취업자 전망치를 고려했을 때 적절한 임금이라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8월 5일, 고용노동부가 관련 고시를 관보에 게재함으로써 2022년 최저 임금은 우선 확정되었는데요. 인사담당자님은 이번 최저 임금 인상에 찬성하시나요, 아니면 반대하시나요?

우리 회사는 어떤 교육이 적합할까?🤔
↓패스트캠퍼스 교육 서비스 소개서를 살펴보세요
저희에게 듣고 싶은 이야기가 있나요?👀
↓요즘 궁금했던 주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5초컷!)
좋은 정보는 나눌수록 좋죠💖
주변 지인에게 이번 레터를 공유할 수 있어요
본 뉴스레터는 2021년 8월 10일 기준,
비즈레터 수신에 동의하신 분들께 보내드리는 메일입니다.  
패스트캠퍼스 기업교육팀
b2b@fastcampus.co.kr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64 미왕빌딩 10, 11층 02-501-7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