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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전략/기획 - 콘텐츠 제작 - 성과 보고까지 올라운더 마케터를 위한 생성형 AI 마스터 원데이 클래스

AI 마케팅

마케터 교육

[오프라인]
전략/기획 - 콘텐츠 제작 - 성과 보고까지
올라운더 마케터를 위한 생성형 AI 마스터 원데이 클래스

ChatGPT를 중심으로 기획, 콘텐츠 제작, 데이터 분석까지 마케터의 실제 업무 프로세스에 맞춰 AI 활용법을 학습


강의 일정
- 오후 1시 ~ 5시 (회당 4시간, 총 4시간)
- [주 1회, 총 1주] 2025.6.17 (화) / 2025.6.19 (목) 중 택1하여 수강

강의장
- 패스트캠퍼스 강남 강의장 강남역 4번출구, 미왕빌딩

안내사항
- 오프라인으로 강남 강의장에서 수업이 진행되며, 개별 노트북을 지참해야 합니다.
- 개강일 3 영업일 전, 이메일과 문자로 준비물 및 강의장 정보를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 종강 후 3 영업일 이내, 이메일과 문자로 수료 확인증을 발송해 드립니다.
🔥 많은 분의 성원에 힘입어 딱 1주일만 연장했습니다! 🔥
0 0시간 0 0 2025-05-23T23:59
5/23(금) 자정이 지나면 수강료가 인상됩니다!

공개 교육 과정 런칭 기념 대폭 할인된 수강료로 AI 교육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좌석 마감 + 수강료 인상 전에 바로 결제하세요.
할인 판매가
25년 5월 17일 ~ 5월 23일까지
정가 350,000원
선착순으로 할인 마감될 수 있습니다
77% 1인당 79,500원
정가
350,000원

핵심 포인트 요약

핵심 01

마케팅 전략/기획부터 콘텐츠 제작, 성과 보고까지
4시간 만에 완성하는 ChatGPT 활용 과정

실제 마케팅 부서에서 진행하는 업무 시나리오를 토대로 한 AI 활용 과정입니다.
타겟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기획 →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 내는 콘텐츠
제작
→ 매체별 성과 보고서 제작까지! 4시간 동안 풀스택 마케터의 업무 전반을
생성형 AI로 자동화 및 대폭 효율화하는 법을 실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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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02

텍스트·이미지·영상 콘텐츠 자동 생성,
매체별 지표 확인 가능한 마케팅 보고서 자동 생성

ChatGPT를 활용해 시장의 Pain Point를 분석해 USP에 맞는 메시지를 도출하는 것부터
텍스트 - 이미지 - 영상 등 형식 제한 없이 원하는 대로 가능한 콘텐츠 생성 워크플로우를
직접 만들어 봅니다. 이후 ChatGPT로 ROAS, CTR, CVR 등 주요 마케팅 지표를 분석하고 매체별 성과를 확인 가능한 보고서까지 자동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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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03

수업이 끝나도 회사로 돌아가 바로 써 먹는
프롬프트 활용 가이드 및 실습 워크북 6종 제공

수업이 끝나도 업무로 돌아가 배운 내용을 나만의 방식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마케터의 업무용 ChatGPT 프롬프트 가이드 문서와 함께,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워크북 6종 등을 별도로 챙겨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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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 추천 대상

전략 수립부터 기획, 콘텐츠 제작, 성과 관리까지
일당백하는 마케터 실무자라면 꼭 수강해야 합니다.

마케터가 해야 하는 실무 프로세스 전반을 생성형 AI를 활용해 효율화하고 야근을 줄이고 싶은 분

타겟 시장과 고객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아이데이션하고, 프로덕트와 맞닿는 핵심 메시지를 도출해 콘텐츠로 연결하고 싶은 분

콘텐츠 기획과 제작에 드는 많은 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필요한 콘텐츠를 시리즈물로 생성하고 싶은 분

마케팅 성과를 정리하고 보고하는 데 많은 시간을 써서, 보고서 양식에 맞게 AI로 데이터를 자동 업데이트하고 싶은 분

커리큘럼 구성 안내

마케팅 전략 아이데이션부터 콘텐츠 생성, 성과 보고 자동화까지
딱 4시간으로 완성되는 마케팅 직군 특화 커리큘럼

STEP 1

ChatGPT에게 가상의 역할 부여로 시장 분석부터 전략/메시지 도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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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에게 내가 원하는 역할을 부여하고 필요한 아이디어를 빠르게 도출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실무자, 기업 브랜드, 소비자 역할까지 나만의 마케팅 전략 TF로 두고 시뮬레이션을 돌려 시장 분석 - 전략 회의 - 메시지 도출까지의 전 과정을 효율화합니다.

학습 내용
Example Icon AI를 마케터·브랜드·소비자 역할로 설정해 아이디어 도출하는 가상 TF팀 시뮬레이션
Example Icon 비즈니스 관점에서 실행 가능한 전략 메시지와 캠페인 기획으로 연결하는 실습
Example Icon [실습 ①] 전략/기획 : ChatGPT로 마케팅 전략적 사고 훈련

STEP 2

ChatGPT로 고객 페인 포인트 분석 차별화된 브랜드 USP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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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로 우리 브랜드가 타겟하는 잠재 고객 페르소나를 다각도로 리서치하고 가상의 고객 관점에서 본 제품의 핵심 USP를 정의하는 법을 배웁니다. 이후 차별화 메시지 도출을 위한 카피라이팅 초안까지 연계해 봅니다.

학습 내용
Example Icon ChatGPT로 잠재 고객의 관점에서 페르소나와 Pain Point를 분석
Example Icon 고객의 기대와 니즈를 반영한 명확하고 직관적인 USP 메시지 설계
Example Icon [실습 ②] 전략/기획 : ChatGPT로 브랜드의 차별화 메시지 기획

STEP 3

ChatGPT로 브랜드 톤앤매너 맞춰 텍스트 기반 콘텐츠 카피라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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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에 필요한 수많은 카피라이팅, 잠재 고객이 반응할 만한 다양한 카피를 빠르게 뽑아내고 싶다면 ChatGPT를 활용해야 합니다. 브랜드 USP와 타겟의 언어 및 행동을 고려해 감성적인 카피 작성까지 가능합니다.

학습 내용
Example Icon 브랜드와 콘텐츠의 톤앤매너를 고려한 가이드 작성
Example Icon 블로그, 뉴스레터, SNS용 콘텐츠 시리즈로 기획 확장하기
Example Icon [실습 ③] 콘텐츠 : ChatGPT를 활용해 마케팅 문구 카피라이팅 훈련

STEP 4

ChatGPT로 텍스트 카피 한 줄을 이미지/영상 콘텐츠로 확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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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와 영상 콘텐츠는 마케터의 많은 시간을 잡아 먹습니다. 소셜미디어부터 블로그까지 채널별 콘텐츠 유형을 구조화 시키고, ChatGPT를 활용해 비주얼 콘텐츠의 기획과 카피라이팅 설계까지 효율화합니다.

학습 내용
Example Icon ChatGPT로 이미지와 영상이 콘텐츠로 이어지는 흐름을 설계
Example Icon 텍스트 카피라이팅을 기반으로 실질적인 이미지/영상 결과물을 만들기
Example Icon [실습 ④] 콘텐츠 : 한 줄 메시지를 시각 콘텐츠로 확장하는 훈련

STEP 5

ChatGPT로 마케팅 지표 분석하고 인사이트 포함된 성과 보고서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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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를 활용하면 다양한 채널별 발생하는 마케팅 성과 데이터를 자동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ROAS, CTR, CVR 등 주요 마케팅 지표를 분석하고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반복되는 보고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는 프롬프트를 설계하고 보고서 생성까지 효율화합니다.

학습 내용
Example Icon ChatGPT로 광고 성과 데이터를 실무 흐름에 따라 요약
Example Icon 주요 마케팅 성과 지표를 자동으로 해석하고 인사이트를 뽑아내는 프롬프트를 설계
Example Icon [실습 ⑤] 자동화 : 데이터 정리 및 인사이트 도출 업무 효율화 훈련

STEP 6

ChatGPT 프롬프트 템플릿으로 콘텐츠 자동 생성 워크플로우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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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업무의 핵심은 반복해서 꾸준히 기획하고 제작해야 한다는 데 있습니다. 계속 반복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ChatGPT로 더 빠르게 효율적으로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학습 내용
Example Icon ChatGPT 템플릿으로 연결되는 콘텐츠를 자동 생성하는 실전 전략
Example Icon자동화의 한계를 이해하고 콘텐츠의 품질 관리 프로세스 설계
Example Icon [실습 ⑥] 자동화 : 채널별 콘텐츠 자동화 시나리오 구성, 콘텐츠 품질 관리 및 자동화 툴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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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 후 업무에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각종 프롬프트 활용 가이드 제공

강사 소개

공지연

· 現) 패스트캠퍼스 생성형 AI 활용 분야 전임 강사
· 상품 기획, 마케터, 콘텐츠/채널 운영 등 14년 경력 마케터

주요 경력

· 햇츠온, 한국OGK – 편집샵 기획/운영
· 네모파트너스 외 – 글로벌 커머스 & IP 굿즈
· 셀루셀러 – SaaS 플랫폼 운영
· 맘프로젝트 – 콘텐츠 전략/운영
· 홈쇼핑 벤더 MD – 방송 연계 상품 기획

상품 기획부터 유통, 마케팅까지 전반적인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반복되는 업무를 생성형 AI로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과 산업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실무자 입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AI 활용 사례와 적용 방안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상세 커리큘럼

*1일, 총 4시간 과정입니다.

오프닝 | 지금, 우리가 일하는 방식이 바뀌고 있습니다

Chapt 1. 이제는 ‘AI를 잘 쓰는 사람’이 기준이 되는 시대

  1. 글로벌 기업 Shopify CEO가 말하는 ‘AI 활용 역량’의 기본화
  2. 단순 사용을 넘어, ‘AI를 도구처럼 익히고 실무에 활용하는 능력'이 핵심
  3. 마케팅 분야 주요 AI 활용 트렌드와 성공 사례 소개

Part 1. 전략/기획 : ChatGPT로 기획 아이디어 도출하고 고객 인사이트 분석하기

Chapt 1. 마케팅 전략/기획 업무에 ChatGPT 활용하기

  1. AI를 마케터·브랜드·소비자 역할로 설정해 다각도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가상 TF팀 시뮬레이션
  2. 비즈니스 관점에서 실행 가능한 마케팅 전략 메시지와 캠페인 기획으로 연결하기
  3. 실습 ① 전략/기획 : ChatGPT로 ‘시장 분석 → 전략 회의 → 핵심 메시지 도출’ 전 과정에 맞춰 전략적 사고 실행

Chapt 2. 초개인화 마케팅 시대, 고객을 읽고 브랜드 메시지에 ChatGPT 활용하기

  1. 초개인화 마케팅 관점에서 ChatGPT로 고객을 읽고, 페르소나 및 Pain Point를 구조화
  2. 고객의 기대와 니즈에 기반한 직관적인 한 줄 USP 메시지를 완성
  3. 실습 ② 전략/기획 : ChatGPT를 활용한 페르소나 분석과 Pain Point 정리를 통해 브랜드 차별화 메시지 설계

Part 2. 콘텐츠 제작 : 기획 메시지를 시각화하고 전달력 높이기

Chapt 1. 텍스트 기반 콘텐츠를 기획하고 작성하기

  1. 브랜드와 콘텐츠의 톤앤매너를 고려한 가이드 작성
  2. 블로그, 뉴스레터, SNS용 콘텐츠 시리즈로 기획 확장하기
  3. 실습 ③ 콘텐츠 : ChatGPT를 활용해 브랜드 USP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의 콘텐츠 카피 작성 (슬로건/해시태그/SNS 문구, 감성적 카피라이팅 등)

Chapt 2. 이미지·영상 중심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기

  1. ChatGPT로 이미지와 영상이 콘텐츠로 이어지는 흐름을 설계
  2. 텍스트 카피라이팅을 기반으로 실질적인 이미지/영상 결과물을 만들기
  3. 실습 ④ 콘텐츠 : ChatGPT로 메시지를 시각화하여 이미지/영상 중심 콘텐츠 기획 및 연출 설계

Part 3. 자동화 : 반복 업무 자동화로 마케팅 효율 높이기

Chapt 1. 마케팅 성과 보고서를 자동으로 요약하기

  1. ChatGPT로 광고 성과 데이터를 요약하고 주요 지표의 흐름을 파악
  2. 마케팅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프롬프트 설계
  3. 실습 ⑤ 자동화: ChatGPT로 광고 데이터를 자동 요약하고, 인사이트 중심으로 마케팅 보고서 초안을 구성

Chapt 2. 콘텐츠 시리즈를 자동으로 생성하기

  1. ChatGPT 템플릿으로 반복 콘텐츠를 자동 생성하는 실전 전략
  2. 자동화의 한계를 이해하고 콘텐츠의 품질 관리 프로세스 설계
  3. 실습 ③ 자동화 : 채널별 콘텐츠 템플릿을 구성하고, 콘텐츠의 품질을 관리하는 실전 프로세스 설계

마무리 | 결국, 가장 잘 쓰는 사람은 '해본 사람'

Chapt 1. 결국, 내 업무를 바꾸는 건 도구가 아니라 '나의 실천'

  1. “어떤 도구를 쓸까?” 보다 “어떤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2. AI 도구를 연결해 내 워크플로우를 만드는 사례 소개
  3. 마무리 실습 : 내 직무에 적용 가능한 ChatGPT 워크플로우 정리하기

Process

패캠 강남역 오프라인 과정은
이렇게 진행 됩니다.

Classroom

강남역 4번 출구
도보 ‘3초’ 거리에 있는 강의실

PROGRAM
원활한 강의 수강을 위해
결제가 필요합니다.
ChatGPT Plus 플랜 (월 $20)
* 프로그램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 이외 수업 중 언급되는 프로그램은 강의 수강 후 선택적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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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오지 않을 50% 혜택!
5/23(금) 자정이 지나면 할인 혜택이 종료됩니다
이벤트 종료까지 남은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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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3T2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