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프라인]
전략/기획 - 콘텐츠 제작 - 성과 보고까지
올라운더 마케터를 위한 생성형 AI 마스터 원데이 클래스
ChatGPT를 중심으로 기획, 콘텐츠 제작, 데이터 분석까지 마케터의 실제 업무 프로세스에 맞춰 AI 활용법을 학습
- [주 1회, 총 1주] 2025.6.17 (화) / 2025.6.19 (목) 중 택1하여 수강
- 개강일 3 영업일 전, 이메일과 문자로 준비물 및 강의장 정보를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 종강 후 3 영업일 이내, 이메일과 문자로 수료 확인증을 발송해 드립니다.
올라운더 마케터를 위한 생성형 AI 마스터 원데이 클래스
전 회차 마감 안내
수강생분들의 많은 관심으로 모든 일정이 모집 마감되었습니다.
아래 신청서를 제출해주시면 2차 오픈 시 별도로 안내드리겠습니다.
핵심 포인트 요약
마케팅 전략/기획부터 콘텐츠 제작, 성과 보고까지
4시간 만에 완성하는 ChatGPT 활용 과정
실제 마케팅 부서에서 진행하는 업무 시나리오를 토대로 한 AI 활용 과정입니다. 타겟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기획 →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 내는 콘텐츠
제작 → 매체별 성과 보고서 제작까지! 4시간 동안 풀스택 마케터의 업무 전반을
생성형 AI로 자동화 및 대폭 효율화하는 법을 실습합니다.

텍스트·이미지·영상 콘텐츠 자동 생성,
매체별 지표 확인 가능한 마케팅 보고서 자동 생성
ChatGPT를 활용해 시장의 Pain Point를 분석해 USP에 맞는 메시지를 도출하는 것부터텍스트 - 이미지 - 영상 등 형식 제한 없이 원하는 대로 가능한 콘텐츠 생성 워크플로우를
직접 만들어 봅니다. 이후 ChatGPT로 ROAS, CTR, CVR 등 주요 마케팅 지표를 분석하고 매체별 성과를 확인 가능한 보고서까지 자동 생성합니다.

수업이 끝나도 회사로 돌아가 바로 써 먹는
프롬프트 활용 가이드 및 실습 워크북 6종 제공
수업이 끝나도 업무로 돌아가 배운 내용을 나만의 방식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디지털 마케터의 업무용 ChatGPT 프롬프트 가이드 문서와 함께,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워크북 6종 등을 별도로 챙겨 드립니다.

수강 추천 대상
전략 수립부터 기획, 콘텐츠 제작, 성과 관리까지
일당백하는 마케터 실무자라면 꼭 수강해야 합니다.
마케터가 해야 하는 실무 프로세스 전반을 생성형 AI를 활용해 효율화하고 야근을 줄이고 싶은 분
타겟 시장과 고객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아이데이션하고, 프로덕트와 맞닿는 핵심 메시지를 도출해 콘텐츠로 연결하고 싶은 분
콘텐츠 기획과 제작에 드는 많은 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필요한 콘텐츠를 시리즈물로 생성하고 싶은 분
마케팅 성과를 정리하고 보고하는 데 많은 시간을 써서, 보고서 양식에 맞게 AI로 데이터를 자동 업데이트하고 싶은 분
커리큘럼 구성 안내
마케팅 전략 아이데이션부터 콘텐츠 생성, 성과 보고 자동화까지
딱 4시간으로 완성되는 마케팅 직군 특화 커리큘럼

STEP 1
ChatGPT에게 가상의 역할 부여로 시장 분석부터 전략/메시지 도출하기


학습 내용



STEP 2
ChatGPT로 고객 페인 포인트 분석 차별화된 브랜드 USP 찾기


학습 내용



STEP 3
ChatGPT로 브랜드 톤앤매너 맞춰 텍스트 기반 콘텐츠 카피라이팅


학습 내용



STEP 4
ChatGPT로 텍스트 카피 한 줄을 이미지/영상 콘텐츠로 확장하기


학습 내용



STEP 5
ChatGPT로 마케팅 지표 분석하고 인사이트 포함된 성과 보고서 만들기


학습 내용



STEP 6
ChatGPT 프롬프트 템플릿으로 콘텐츠 자동 생성 워크플로우 만들기


학습 내용



수업 후 업무에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각종 프롬프트 활용 가이드 제공



강사 소개

공지연
· 現) 패스트캠퍼스 생성형 AI 활용 분야 전임 강사
· 상품 기획, 마케터, 콘텐츠/채널 운영 등 14년 경력 마케터
주요 경력
· 햇츠온, 한국OGK – 편집샵 기획/운영
· 네모파트너스 외 – 글로벌 커머스 & IP 굿즈
· 셀루셀러 – SaaS 플랫폼 운영
· 맘프로젝트 – 콘텐츠 전략/운영
· 홈쇼핑 벤더 MD – 방송 연계 상품 기획
상품 기획부터 유통, 마케팅까지 전반적인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반복되는 업무를 생성형 AI로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과 산업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실무자 입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AI 활용 사례와 적용 방안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상세 커리큘럼
*1일, 총 4시간 과정입니다.
오프닝 | 지금, 우리가 일하는 방식이 바뀌고 있습니다
Chapt 1. 이제는 ‘AI를 잘 쓰는 사람’이 기준이 되는 시대
- 글로벌 기업 Shopify CEO가 말하는 ‘AI 활용 역량’의 기본화
- 단순 사용을 넘어, ‘AI를 도구처럼 익히고 실무에 활용하는 능력'이 핵심
- 마케팅 분야 주요 AI 활용 트렌드와 성공 사례 소개
Part 1. 전략/기획 : ChatGPT로 기획 아이디어 도출하고 고객 인사이트 분석하기
Chapt 1. 마케팅 전략/기획 업무에 ChatGPT 활용하기
- AI를 마케터·브랜드·소비자 역할로 설정해 다각도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가상 TF팀 시뮬레이션
- 비즈니스 관점에서 실행 가능한 마케팅 전략 메시지와 캠페인 기획으로 연결하기
- 실습 ① 전략/기획 : ChatGPT로 ‘시장 분석 → 전략 회의 → 핵심 메시지 도출’ 전 과정에 맞춰 전략적 사고 실행
Chapt 2. 초개인화 마케팅 시대, 고객을 읽고 브랜드 메시지에 ChatGPT 활용하기
- 초개인화 마케팅 관점에서 ChatGPT로 고객을 읽고, 페르소나 및 Pain Point를 구조화
- 고객의 기대와 니즈에 기반한 직관적인 한 줄 USP 메시지를 완성
- 실습 ② 전략/기획 : ChatGPT를 활용한 페르소나 분석과 Pain Point 정리를 통해 브랜드 차별화 메시지 설계
Part 2. 콘텐츠 제작 : 기획 메시지를 시각화하고 전달력 높이기
Chapt 1. 텍스트 기반 콘텐츠를 기획하고 작성하기
- 브랜드와 콘텐츠의 톤앤매너를 고려한 가이드 작성
- 블로그, 뉴스레터, SNS용 콘텐츠 시리즈로 기획 확장하기
- 실습 ③ 콘텐츠 : ChatGPT를 활용해 브랜드 USP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의 콘텐츠 카피 작성 (슬로건/해시태그/SNS 문구, 감성적 카피라이팅 등)
Chapt 2. 이미지·영상 중심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기
- ChatGPT로 이미지와 영상이 콘텐츠로 이어지는 흐름을 설계
- 텍스트 카피라이팅을 기반으로 실질적인 이미지/영상 결과물을 만들기
- 실습 ④ 콘텐츠 : ChatGPT로 메시지를 시각화하여 이미지/영상 중심 콘텐츠 기획 및 연출 설계
Part 3. 자동화 : 반복 업무 자동화로 마케팅 효율 높이기
Chapt 1. 마케팅 성과 보고서를 자동으로 요약하기
- ChatGPT로 광고 성과 데이터를 요약하고 주요 지표의 흐름을 파악
- 마케팅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프롬프트 설계
- 실습 ⑤ 자동화: ChatGPT로 광고 데이터를 자동 요약하고, 인사이트 중심으로 마케팅 보고서 초안을 구성
Chapt 2. 콘텐츠 시리즈를 자동으로 생성하기
- ChatGPT 템플릿으로 반복 콘텐츠를 자동 생성하는 실전 전략
- 자동화의 한계를 이해하고 콘텐츠의 품질 관리 프로세스 설계
- 실습 ③ 자동화 : 채널별 콘텐츠 템플릿을 구성하고, 콘텐츠의 품질을 관리하는 실전 프로세스 설계
마무리 | 결국, 가장 잘 쓰는 사람은 '해본 사람'
Chapt 1. 결국, 내 업무를 바꾸는 건 도구가 아니라 '나의 실천'
- “어떤 도구를 쓸까?” 보다 “어떤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 AI 도구를 연결해 내 워크플로우를 만드는 사례 소개
- 마무리 실습 : 내 직무에 적용 가능한 ChatGPT 워크플로우 정리하기
Process
패캠 강남역 오프라인 과정은
이렇게 진행 됩니다.
Classroom
강남역 4번 출구
도보 ‘3초’ 거리에 있는 강의실
-
미왕빌딩 11층[도로명]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64
[지번] 역삼동 826-21 -
쾌적한 강의장강의에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강의장
원활한 강의 수강을 위해
결제가 필요합니다. ChatGPT Plus 플랜 (월 $20)
* 프로그램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 이외 수업 중 언급되는 프로그램은 강의 수강 후 선택적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학습 규정 및 환불 규정
[ 주의 사항 ]
* 본 과정의 경우, 회차별 개강 2일 전까지 모집됩니다.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모집이 조기 마감되거나 할인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 수강생의 결석이나 지각 등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유 등으로 인해 강의가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 시 아래 규정에 따라 반환 사유 발생일로부터 5 영업일 이내에 수강료를 환불해드립니다.
- 모집된 수강인원이 10명 이하일 경우
- 강사의 갑작스러운 사고 및 건강 상의 이유
- 천재지변
* 위의 사유로 강의가 폐강될 경우, 학원법 제 18조에 따라 오프라인 강의 취소/환불 정책을 준용하여 환불 처리되며, 모객 부진으로 폐강 시에는 최소 개강일로부터 7일 전에는 폐강 여부를 안내해드
[ 환불 규정 ]
<전액 환불>
신청하신 날짜의 "클래스 시작 하루 전까지" 환불 요청 시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환불 불가>
클래스 시작 당일 이후부터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기타 환불 관련 안내 ]
- 신청하신 원데이클래스 날짜 변경은 불가하며, 일정 조정이 필요하신 경우 환불 규정에 따라 기존 신청 건을 환불 받으신 후 새로 결제 해 주셔야 합니다.
- 환불 요청은 1:1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하신 일시 기준으로 처리되며, 클래스 당일 접수 시 환불은 불가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 시 5 영업일 이내 환불됩니다.
: PG사와 카드사의 상황에 따라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패스트캠퍼스 정책 안내 ]
[패스트캠퍼스 아이디 공유 금지 정책]
패스트캠퍼스의 모든 온라인 강의에서는 1개의 아이디로 여러명이 공유하는 형태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동시접속에 대한 기록은 내부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누적되며, 이후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기제한 정책]
패스트캠퍼스 온라인 강의 시청을 위해서는 ID별 최대 4개의 기기를 등록할 수 있으며, 기기 등록은 온라인 강의장 접속 시 자동 등록됩니다.
최대 갯수를 초과하였을 경우 등록된 기기 해제가 필요합니다.
[저작권 정책]
패스트캠퍼스의 모든 강의는 무단 배포 및 가공하는 행위, 캡쳐 및 녹화하여 공유하는 행위, 무단으로 판매하는 행위 등 일체의 저작권 침해 행위를 금지합니다.
부정 사용이 적발될 경우 저작권법 위반에 의한 법적인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